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3기 모집

  • 즐겨찾기 추가
  • 2023.06.03(토) 01:53
문화일반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3기 모집
19일까지 광주·전남지역 소재 대학생 대상
직장체험 등 다양한 활동 지원 인재 양성
  • 입력 : 2023. 03.06(월) 14:49
  • 김미자 기자
[톡톡뉴스]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오는 19일까지 대학생 홍보대사 1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역 소재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1~3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30여명을 선발한다.

광주은행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하여 e-mail(1021982@kjbank.com)로 지원하며, 최종 선발된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단체복을 지원하고, 우수 팀 및 홍보대사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3기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4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광주은행 사회공헌활동 참여와 브랜드 홍보, 유스(Youth) 고객과의 소통,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뉴미디어를 활용한 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젊음의 에너지로 광주은행 ESG 활동의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광주은행 임환열 ESG공헌부장은 “광주은행 브랜드 강화와 더불어 지역 대학생들에게 직장체험 및 다양한 대외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인재 양성을 도모하고 자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기를 맞는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현재까지 총 400명의 대학생 홍보대사 수료자를 배출함으로써 지역 대학생들에게 협업 프로젝트 기획 및 수행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홍보와 다양한 직장체험 및 대외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광주은행은 1981년 설립한 (재)광주은행장학회를 통해 현재 4천3백여명의 지역 장학생들에게 총 36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현재 71호점)’과 ‘희망이 꽃피는 꿈나무(현재 8호)’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또한 전체 채용인원의 80% 이상을 광주·전남 지역 출신으로 할당 선발하고,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해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인재 채용에도 앞장서며 지역 청년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