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민씨는 소방분야 유일한 공공기관인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이화학분석팀에 인턴으로 합격해 액체·분말 소화약제 성능인증, 금속 재질 성분테스트, 저발화성 담배시험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조대형씨는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위험물 안전관리자로 선임되어 연구소 내 주유소, LPG충전소, 수소충전소의 안전관리 및 시설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진솔씨는 1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우원엠앤이에 취업, 기계설비설계본부에 소속되어 소방기계설비 설계를 담당하고 있다, 김수호씨는 소방설계 전문기업인 ㈜건일방재 방재설계본부에 소속되어 특정소방대상물 성능위주설계 업무를, 전세진씨는 한주케미칼(주) 경영지원부에 소속되어 가스계소화설비시스템 개발 및 설계 지원 업무를 맡고 있다.
김종민·조대형·김진솔씨는 소방관련분야(소방설비 기계 및 전기) 2개 이상의 기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김수호·전세진씨는 학과 대학생전문의용소방대 활동을 통해 광주광역시장·광산소방서장 표창 및 대한민국 안전대상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전공 분야 실적과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소방행정학과 취업담당인 강웅일 교수는 “우리 학과 최초로 소방분야 유일의 공공기관인 한국소방산업기술원과 국내 대표적 대기업인 현대자동차에 취업 성공 사례는 우리 학과 졸업생들의 경쟁력이 입증된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소방행정학과는 학생들의 전공능력 강화와 다양한 전공 활동을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우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