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제철간식 초당옥수수 매주 3배씩 판매증가

  • 즐겨찾기 추가
  • 2018.10.18(목) 22:58
정책금융
여름 제철간식 초당옥수수 매주 3배씩 판매증가
건강한 천연당 초당(超糖)옥수수, 초인기
  • 입력 : 2016. 06.29(수) 14:17
  • 톡톡뉴스
[경제=톡톡뉴스]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여름 제철 간식으로 달콤하면서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초당옥수수’를 선보였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초당옥수수는 판매를 시작한 이래 6월 한달 간 전주 대비 매주 3배 이상씩 판매량이 증가하며 고객에게 빠른 호응을 얻고 있다.

과일처럼 생으로 먹는 초당옥수수(16Brix 이상)는 천연당이 많은 초감미종 옥수수다. 일반 찰옥수수에 비해 당도가 2~3배 이상 높아 ‘초당(超糖)’이란 이름이 붙었다. 익혀 먹을 때는 물에 삶지 않고 수증기로 쪄야 단맛이 저하되지 않으며, 멜론(평균 12~14Brix)보다도 더 달아 설탕이나 소금 등의 가미를 하지 않고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더운 여름날에 별도의 조리 없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시원하게 생으로 먹을 수 있으며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로도 조리할 수 있어 입맛과 더위 모두를 잡는 제철 여름 간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설탕 등 첨가당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며 자연스레 곡류나 과일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천연당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모양새다. 지난 4월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국인의 하루 평균 당 섭취량은 72.1g으로 매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국가 차원에서 2020년까지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량을 하루 열량의 10% 이내로 관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초당옥수수가 천연당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현재 롯데닷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초당옥수수는 ‘동부팜 초당옥수수(10개입 1만9800원)’ 와 ‘동부팜 초당옥수수(20개입 3만3900원)’다.

롯데닷컴은 초당옥수수 인기에 힘입어 오는 7월 중순에는 ‘백(白)초당옥수수’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닷컴 생활팀 정지웅MD는 “백(白)초당옥수수는 초당옥수수 중에도 끝달림(옥수수의 맨 끝부분까지 알맹이가 꽉 차게 달린)이 좋고 가장 높은 당도와 아삭함을 자랑한다”며 “온라인몰 중에서는 롯데닷컴이 가장 먼저 판매하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톡톡뉴스 news@newstoktok.com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