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제 37회 스승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

  • 즐겨찾기 추가
  • 2018.06.22(금) 14:41
교육입시
호남대, ‘제 37회 스승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
임동욱, 양길승, 강은주, 정행, 정영기, 김민환 교수 등 6명
  • 입력 : 2018. 05.29(화) 15:39
  • 양승만 기자
호남대학교 (총장 서강석)는 5월 29일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제 37회 스승의 날 정부 포상자 표창장(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수여식’을 개최했다.

포상자는 학술진흥 분야 임동욱 교수(스포츠레저학과), 정영기 교수(미래자동차공학부), 김민환 교수(토목환경공학), 인재양성 분야 양길승 교수(관광경영학), 강은주 교수(정보통신공학), 정행 교수(영어영문학)등 6명이다.

임동욱 교수는 한국환경생태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한국의 생태환경분야 연구를 선도하고 생태칼럼과 생태수필집을 펴내는 등 환경 및 생태분야 학술 진흥에 중추적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

양길승 교수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한 교과목과 학생들에게 직무능력 향상에 필요한 교과목을 개편·운영하고 관광관련업체와 MOU를 체결하여 학생들에게 실무능력을 배양시켜 취업과 연계하는 등 인재양성에 큰 역할한 점을 인정받았다.

강은주 교수는 지역 내에서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기업과 산학협력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며, 산학협력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실무능력 향상과 학교의 지역 내 위상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정행 교수는 다양한 외국어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내 및 지역사회 ‘글로벌인재 양성’에 기여하였고 현재 정부지원 대학특성화사업단장으로서 ‘남도문화를 소재로 한 영어콘텐츠 제작인력’ 양성, 영어 번역 및 의사소통능력 제고를 통한 ‘국제화 인재양성’에 공헌해 왔다.

정영기 교수는 IT스퀘어사업단장으로서 초중고 학생대상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및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맞춘 미래교육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김민환 교수는 ‘실무프로그램을 이용한 물 순환과 하천계획-지우북스 2018’, ‘수리학연습-씨아이알 2015’ 등 많은 저서와 현재 대한토목학회 광주전남지회 부지회장, 한국수자원학회 평의원/이사, 한국환경기술학학회 이사 등을 맡으면서 토목환경공학 발전을 위해 기여한 역할을 인정받았다.
양승만 기자 tok65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