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기업유치 올인, 산단 분양 본격 가속화

  • 즐겨찾기 추가
  • 2019.07.20(토) 19:46
기업산업
강진군 기업유치 올인, 산단 분양 본격 가속화
민선 7기 첫 ‘기업유치 추진상황 보고회’개최
60여개 잠재 투자 기업 발굴, 산단 분양 본격 가속화
  • 입력 : 2018. 08.30(목) 12:31
  • 김영란 기자
강진군이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기업유치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톡톡뉴스]전남 강진군이 지난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기업유치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군수,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출범 후 약 두 달간 기업유치 추진상황에 대해 심도 높게 진행했다.

보고 내용은 총 65개의 기업 발굴에 관한 사항으로 산단 입주완료 1건, 입주예정 4건, 투자 상담 16건, 투자기업 정보입수 44건이다. 특히 기업유치가 가시화되고 있는 입주예정기업 4개 기업에 대한 유치가 완료되면 6월말 기준 16.4%에서 30.4%로 산단 분양률이 현저히 증가한다.

기업유치 유공 포상제는 민간인 포상금을 증액하여 입법예고를 지난 21일까지 마쳤으며, 투자 유공공무원 인사 가점 관련 규정 마련 중으로 군 조직개편 이후 9월중 제도정비가 마무리되면 기업유치 활동이 본격 가속화될 전망이다.

기업유치 유공 포상제 시행 이후, 공무원 알선을 통해 이미 1개 기업이 유치됐다. 민간인 알선을 통해 2개 기업이 조만간 유치될 것으로 보여 민선 7기 신규 기업유치 정책이 시행기간에 비해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강진군은 매월 기업유치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잠재 투자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고, 민간인 포상제 등 신규 정책을 조기 정착시켜 범 군민 기업유치 참여분위기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기업유치가 열쇠”며,“기업유치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군민과 향후 산하공무원 모두가 기업유치에 모든 역량을 쏟는다면 불가능은 없을 것”이라며 기업유치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영란 기자 tok6577@naver.com
        김영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