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랄랄라스쿨, 2019 완도 방과후학교 중간공유회 실시

  • 즐겨찾기 추가
  • 2019.07.17(수) 17:58
광주
호남대랄랄라스쿨, 2019 완도 방과후학교 중간공유회 실시
완도지역 초등 18개교, 중등 2개교 방과후학교 위탁운영
  • 입력 : 2019. 07.10(수) 14:10
  • 김미자 기자



[톡톡뉴스]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7월 8일 호남대 복지관 3층 랄랄라극장에서 ‘농촌·도서지역 방과후학교 위탁운영 중간공유회’를 개최했다.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과 호남대랄랄라스쿨이 공동 주최한 이번 중간공유회는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및 관계자, 완도지역 위탁학교장 및 학교관계자, 위탁운영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완도교육지원청의 방과후학교 및 돌봄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와 연계해 진행됐다.

1부는 1학기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에 대한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방과후학교 위탁사업의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2부는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정은성), 항공서비스학과(학과장 한의진), 호텔경영학과(학과장 이희승)와 연계하여 대학의 인프라를 활용한 초.중.고 교육활동 관련 사례 및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교사들은 “몰랐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고, 현장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호남대랄랄라스쿨 정윤희 대표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현 상태를 재점검하고 방과후학교 위탁사업의 발전방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부족한 부분은 보완할 것이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완도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랄랄라스쿨은 올해 완도교육지원청과 함께 농촌·도서지역 방과후학교 위탁운영을 실시하여 완도지역 초등 18개교, 중등 2개교 총 20개교 10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