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한국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 7월초부터 운영

  • 즐겨찾기 추가
  • 2019.12.11(수) 18:08
진도
진도한국병원, 종합건강검진센터 7월초부터 운영
최신 유방 촬영기 신규도입 등 위암, 대장암, 폐암 등 6대암 검진 가능
종합건강검진실서 피로, 숙취, 집중력 강화 등 영양주사 클리닉도 운영
  • 입력 : 2019. 07.18(목) 14:04
  • 서영진 기자



[톡톡뉴스]진도군 등 전남 서남부권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와 보건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는 진도한국병원(원장 양민준)이 지난 7월초부터 ‘종합건강검진센터’를 개설‧운영을 시작했다.

그동안 지역민들은 관내 병원에서 일반 건강검진은 받을 수 있었지만 좀 더 정밀한 ‘종합건강검진’을 받으려면 외지의 대학병원 등 대형병원을 이용해야만 하는 불편이 있었다.

따라서 진도한국병원에서는 주민들의 불편해소는 물론 지역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종합건강검진센터를 개설했다.

종합건강검진센터는 최신 유방 촬영기를 신규 도입하고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사 등 6대암의 정밀 검진이 가능하다.

또 위‧대장 색소내시경 장비로 조기에 위‧대장암 등 질병을 발견이 가능하다.

3D(입체영상) CT, 임상 화학자동분석기, 칼라초음파 검사기, 골밀도 촬영기 등 최첨단 장비가 구비돼 종합건강검진을 시행하는 등 차별화 된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종합건강겁진센터는 진도한국병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이다. 문의전화는 061-542-7575.

양민준 원장(진도한국병원)은 “새로 개설한 종합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해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정밀한 검진을 통해 조기에 질병을 발견하고 치료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한국병원은 종합건강검진센터에서 운동선수, 시험을 앞둔 수험생, 식욕부진‧소화불량‧갱년기로 지친 주민들을 위해 마늘주사, 총명주사, 신데렐라주사 등 영양주사 클리닉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서영진 기자 tok6577@naver.com
        서영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