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 사업설명회 개최

  • 즐겨찾기 추가
  • 2019.09.16(월) 09:07
영광
영광군,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 사업설명회 개최
  • 입력 : 2019. 08.22(목) 14:04
  • 김미자 기자


[톡톡뉴스]영광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e-모빌리티 관련 국고사업에 대한 사업 설명회가 지난 21일 영광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영광군수, 영광군의회 의원, 실과소장 및 읍면장, 실과소 및 읍면 팀장, 자동차부품연구원, (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쎄미시스코 대표 이순종 외 국고사업 참여 기업 관계자 40여 명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에 관한 사업 설명을 듣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초소형전기차 산업 및 서비스 육성 실증지원(발표자 : 자동차부품연구원 나종관팀장)’, ‘전남 e-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송지용부장)’,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한 초소형전기차 개방형 공용플랫폼 기술개발(발표자 : 자동차부품연구원 고영진팀장)’, ‘이동형 융합기기용 전원시스템 고안전성 평가기반 구축(발표자 : 자동차부품연구원 고영진팀장)’의 순서로 사업설명이 진행됐다.

영광군은 이러한 국고사업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2020년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에 e-모빌리티 테마파크를 신청해 e-모빌리티를 활용한 체험‧산책‧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는 복합 레저 클러스터를 구축, e-모빌리티 산업을 문화관광 분야까지 다양하게 활용하여 영광군을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각종 e-모빌리티 관련 국고사업을 진행하며 e-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에 박차를 가하게 됐으며 e-모빌리티 산업을 영광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