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TV홈쇼핑 통해 판매된다

  • 즐겨찾기 추가
  • 2019.10.23(수) 14:06
경제
광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TV홈쇼핑 통해 판매된다
광주시-SK스토아, 제품 유통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유통채널 등 연계 추진…TV홈쇼핑, 온라인몰 진출 지원
브이 커머스 분야도 협력 강화해 판로 지속적 확대 방침
  • 입력 : 2019. 10.08(화) 22:33
  • 양승만 기자


[톡톡뉴스]광주광역시와 SK스토아㈜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광주시와 SK스토아㈜는 8일 오후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광주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유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광주시는 지역 내 경쟁력 있는 사회적기업 상품을 발굴해 판로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SK스토아㈜는 컨설팅 등 광주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한 우수한 제품이 고객들에게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통합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양 기관은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상품 홍보, 경쟁력 강화, 유통채널 연계 협력지원 등을 공동 추진한다. 이를 통해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은 TV홈쇼핑, 온라인몰 등 유통 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홈쇼핑 사업 외에도 브이(V)-커머스(동영상 기반)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은 “사회적경제기업도 시장 경쟁력을 갖춰야만 사회혁신 주체로 바로 설 수 있다”며 “사회적 가치를 우선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판로를 확대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는 “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함을 알리고, 사회적경제를 중심으로 착한 소비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광주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승만 기자 tok6577@naver.com
        양승만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