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공공도서관 열람실 6월 1일부터 제한적 개방

  • 즐겨찾기 추가
  • 2020.07.03(금) 15:28
전국일반
전남교육청, 공공도서관 열람실 6월 1일부터 제한적 개방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 … 행사 프로그램은 6월 8일부터 운영
  • 입력 : 2020. 05.28(목) 12:51
  • 김미자 기자
[톡톡뉴스]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초・중・고등학교의 순차적 등교에 따라 소속 공공도서관, 교육문화회관, 평생교육관의 열람실도 6월 1일(휴관일인 기관은 6월 2일)부터 제한적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감염위기 경보 단계에 따라 심각단계일 경우 열람실 전체 좌석 중 30%, 경계단계일 경우 50%의 인원을 허용하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인원을 조정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등의 방역 물품 비치, 이용자 출입관리, 열람실 내 간격 유지(1 ~ 2m) 및 칸막이 설치 등 접촉 최소화 환경 조성, 방역 소독 강화 등의 조치를 취한 뒤 개방하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각 도서관 등에 코로나19 예방 수칙 교육 및 안내에 관한 지침을 내려 개방 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으며, 6월 초부터 2주간 대응 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각종 행사 및 프로그램은 6월 8일부터 제한적으로 운영한다. 다만, 대규모 행사는 지양하고 참여자 밀집을 최소화하는 형태로 운영할 수 있도록 분반, 시차 등의 방법으로 운영하도록 했다.

도교육청 윤명식 행정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심각단계임에도 단계별로 제한적 운영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과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도서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니, 이용자 역시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상 시설은 목포공공도서관 외 21곳 (나주공공도서관, 장성공공도서관, 남평공공도서관, 광양공공도서관, 담양공공도서관, 구례공공도서관, 보성공공도서관, 벌교공공도서관, 화순공공도서관, 장흥공공도서관, 해남공공도서관, 영암공공도서관, 무안공공도서관, 함평공공도서관, 영광공공도서관, 진도공공도서관, 광양평생교육관, 고흥평생교육관,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곡성교육문화회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이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비젼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