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광주대에 발전·장학금 기탁

  • 즐겨찾기 추가
  • 2020.08.03(월) 22:12
교육입시
(재)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광주대에 발전·장학금 기탁
  • 입력 : 2020. 07.06(월) 15:51
  • 양승만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재)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최갑렬 이사장이 학교 발전과 토목·건축·부동산학과 학생 장학금 및 연구활동비 지원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1천500만원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톡톡뉴스]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는 (재)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최갑렬 이사장이 학교 발전과 토목·건축·부동산학과 학생 장학금 및 연구활동비 지원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1천500만원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광주대와 (재)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은 이날 오전 학교 행정관 교육혁신지원실에서 김혁종 광주대 총장과, 최갑렬 (재)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이사장, 김황용 광주대 기획처장, 최인술 (재)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졌다.

최갑렬 (재)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저의 모교인 광주대에서 공부하는 토목·건축·부동산 전공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면서 “이번 발전·장학금 기탁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모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김혁종 광주대 총장은 “어려울 때 도와주는 친구가 더 좋은 친구라는 말이 있다”면서 “어려운 시기에 발전·장학기금을 기탁해 준 것에 7만여 동문과 교직원, 학생을 대표해 감사하다. 광주대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이사장은 지난달 광주시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 자녀 등을 위한 장학금 3천만 원 전달하는 등 삼일파라뷰문화장학재단을 설립해 사회공헌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다문화가정과 장애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나눔과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양승만 기자 tok6577@naver.com
        양승만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비젼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