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강진 작두콩차’

  • 즐겨찾기 추가
  • 2020.10.22(목) 17:18
강진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강진 작두콩차’
미국·중국 등 세계시장 선점, 호흡기 건강에 좋아 국내 인기도 꾸준
  • 입력 : 2020. 09.27(일) 13:31
  • 김미자 기자
프리미엄1호
선물세트 1호


[톡톡뉴스]강진군 (농)도두맘 주식회사(대표 홍여신)에서 생산되는 작두콩차가 국내를 넘어 미국과 중국 해외시장을 개척하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눈길을 끌고 있다.

(농)도두맘주식회사에서 개발한 ‘마법의 블랙 작두콩차’는 올해 3월에만 2만 달러에 달하는 물량을 중국에 선적한 바 있다. 또 지난 8월에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 정식으로 입점해 전 세계에 강진산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등 유통환경 변화에 발맞춰 신시장을 개척한 (농)도두맘주식회사의 해외시장 진출사례는 농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롤모델이 되고 있다.

(농)도두맘주식회사의 작두콩차는 농약 대신 미생물을 활용하는 EM농법을 실천하고 있다. 친환경 인증기관으로부터 무농약 인증과 GAP인증까지 획득했다. EM농법은 천연 재료를 발효시켜 그 발효액을 물에 희석해 땅에 주입하는 친환경 농법으로 상품의 맛과 질을 한 단계 높여준다.

홍여신 대표는“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이지만 강진군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해외시장 선점과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큰 도움이 됐다”며 유통환경 변화에 뒤쳐지지 않고 작두콩이 강진을 대표할 수 있는 소득작목으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된 작두콩차는 초록믿음직거래센터(061-433-8844) 및 강진초록믿음 쇼핑몰(http://gangjin.center)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강진군은 온라인 쇼핑몰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 와 전남도에서 운영하는 ‘남도장터’를 통해 유통망을 확보하고, 대형 유통업체와 연계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등 판촉 기획전으로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농특산물 유통기반을 탄탄하게 조성해 나가고 있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비젼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