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교양 교육과정 질 관리 강화 워크숍’ 성료

  • 즐겨찾기 추가
  • 2021.10.24(일) 20:22
전국일반
조선대학교 ‘교양 교육과정 질 관리 강화 워크숍’ 성료
  • 입력 : 2021. 02.03(수) 14:23
  • 김미자 기자
[톡톡뉴스] 조선대학교가 2월 3일 오전 10시 교양 교육과정의 질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교양 교육과정 질 관리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준수를 위하여 기초교육대학 주관으로 교양교과목을 담당하고 있는 교강사를 대상으로 선착순 30명은 오프라인으로, 오프라인으로 참석하지 못한 교강사를 위하여 조선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였고, 다양한 교양 교육과정 개선과 관련한 의견을 나누었다.

워크숍은 △개회사(민영돈 총장) △축사(기초교육대학 고문주 학장) △교양교육 질 관리 제고 방안(교무처 교무부처장 겸 교육혁신원 부원장 송경오) △표준강의안 개발 및 적용 사례와 효과(자유전공학부 교수 이동순)로 구성되었다.

이날 교육혁신원 송경오 부원장은 그간 진행해 온 교양 교육과정 개선 노력과 교수학습 역량 강화 노력에 대해 말하고, 교양수업 질 관리를 위해 2021학년도부터 시행될 교양 수업 운영 지침을 발표하였다. 더불어 새롭게 변경된 학사 규정 및 관련 세칙을 안내하며, 수업 운영 내실화 방안(부실 사례 및 조치사항 등)을 공유하였다.

민영돈 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의 워크숍이 교양 교육과정 질 관리에 견고한 디딤돌이 되어,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양교과목 운영이 이뤄지길 희망한다, ” 고 말했다.

한편 기초교육대학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교양교육 질 관리를 목표로 하여 ▲교수 학습공동체(표준강의안 개발) ▲학생 수요를 반영한 신규 교양교과목 공모 ▲학생중심 교육과정 개편 ▲질관리 워크숍 등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워크숍은 조선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 할 수 있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비젼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