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온라인 행사

  • 즐겨찾기 추가
  • 2021.09.24(금) 21:36
사회일반
광주시, 제14회 치매극복의 날 온라인 행사
15일, 1부 ‘치매 극복의 날 기념식’ 2부 ‘치매극복 공연’ 등
14~24일, 시청 시민홀에서 치매극복 시민공모전 출품작 전시
  • 입력 : 2021. 09.13(월) 13:46
  • 김명진 기자
[톡톡뉴스] 광주광역시는 제14회 치매극복의 날과 치매국가책임제 4주년을 맞아 오는 15일 오후 온라인 비대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21일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치매관리법’에 따라 지정했으며, 시는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 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는 나라, 당신이 있어 참 든든합니다’를 주제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치매 유관기관 종사자 및 치매 가족, 시민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유튜브 방송(광주시 광역치매센터)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행사 1부에서는 치매극복 시민공모전 수상 등 치매극복의 날 기념식을 진행하며, 2부에서는 동화구연 및 치매극복 시민공모전 작품 소개 등 치매극복을 위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사전등록 후 당일 치매극복 희망 메시지 댓글을 입력하는 참여자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며, 온라인 돌발 퀴즈의 정답을 맞힌 참가자 20명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2021 광주광역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안내 및 사전신청’을 참고하면 된다.
※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 https://gwangju.nid.or.kr

시는 온라인 행사와 더불어 치매극복 주간을 맞아 치매극복에 대한 희망을 전파하기 위해 ‘치매극복 시민공모전’도 진행했다.

치매환자·가족, 치매안심센터 종사자, 치매파트너 등을 대상으로 지난 7월12일부터 8월20일까지 치매관련 작품(수기, 시, 편지 등)을 공모했고, 기념행사에서 선정작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14일부터 24일까지 시청 시민홀에 전시한다.

임진석 시 건강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진 기자 tok6577@naver.com
        김명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비젼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