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대학-고교 연계, 교육 활성화 방안 워크숍

  • 즐겨찾기 추가
  • 2021.10.24(일) 20:22
담양
담양교육지원청-대학-고교 연계, 교육 활성화 방안 워크숍
'지역이 함께하는 교육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 입력 : 2021. 09.23(목) 22:40
  • 김미자 기자
[톡톡뉴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23일 전남도립대학교 주관 고교-대학 연계 교육 활성화 방안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9월 1일 자로 부임한 이숙 교육장과 박병호 전남도립대학교 총장과의 면담에서 전남도립대학교 측이 지역에 위치한 대학과 고등학교 연계 교육 활성화를 위해 요청하였고 지역청에서 이를 추진하여 진행될 수 있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전라남도가 설립‧운영하고 있는 호남 유일의 공립대학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장학 혜택과 저렴하고 훌륭한 생활관 시설 등을 확보하고 있어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배움의 전당이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담양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남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체험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추진하고, 대학이 보유한 전문지식과 인력, 시설 등을 활용해 학생 진로 체험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관내 고등학교 교감 및 대학진학관련 업무담당자가 참여하였으며 학생의 역량을 최대화하는 맞춤형 명품교육, 지역산업과 연계된 특성화된 교육을 위해 모든 학과가 핵심역량 및 현장실무 중심의 교과과정으로 개편하는 등 21세기 급변하는 지식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는 취업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전남도립대학교의 설명이 있었으며, 관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각종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숙 교육장은 “지역청-대학-고등학교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의미있는 행사로 지역과 함께하는 담양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
인터뷰/비젼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