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치기공학과, ‘제1회 실기경진대회’ 열띤 경쟁

1, 2학년 재학생, 전공 기초와 실무 기술 바탕으로 과제 경합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2025년 06월 19일(목) 11:36
* 사진 왼쪽부터 문준모 교수, 김이수, 오동욱 학생, 유상희 교수
[톡톡뉴스]호남대학교 치기공학과(학과장 문준모)는 6월 13일 창조관 8910호에서 ‘제1회 치기공학과 실기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치과기공분야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재학생들의 실기 역량을 향상시키고 학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대회에는 1, 2학년 재학생이 참여하여 치기공학과 전공 기초와 실무 기술을 바탕으로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며 열띤 경합을 벌였다. 참여 학생들은 치아형태학과 관교의치기공학 실습을 통해 학습한 전공 내용을 바탕으로 치아형태를 정밀하게 재현했고, 지도 교수의 평가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됐다.

학년별로 주어진 주제에 따라 석고조각 실기 능력을 평가한 이번 대회에서 ▲1학년 부문은 대상 김이수, 최우수상 진가윤, 우수상은 김도경 학생 ▲2학년 부문에서는 대상 오동욱, 최우수상 김백합, 우수상은 박건 학생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진가윤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나 자신의 역량과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더 열심히 공부해서 다음 대회에서는 더 우수한 기량을 선보이겠다”고 다짐했다.

호남대학교 치기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디지털 치과기술을 기반으로한 교육과정과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창의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치기공사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톡톡뉴스] 홈페이지(http://www.newstoktok.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tok6577@naver.com / newstoktok@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