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학과별 커리어 로드맵’개발 진로선택 돕는다

대학일자리센터・학과 협업, 진출분야・전공관련 자격증 등 각종정보 제공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2020년 11월 11일(수) 11:41
[톡톡뉴스]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진출분야 탐색을 돕는 다양한 형태의 로드맵을 마련해 대학생활과 진로설정을 돕고 있다.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2020학년도 전공 및 교양교육과정 로드맵, 비교과프로그램 로드맵 및 진출분야 등을 업그레이드한 가운데, 특히 학과별 커리어로드맵에 사회진출 분야의 직업 정보, 자격증 자료 등을 대폭 보강했다.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41개 학과의 협업으로 개발된 학과별 커리어로드맵은 전공별로 진로 설계를 위한 입학년도별·학년별 교과목과 비교과목 로드맵을 제시해 주고 있으며 학과별 진출분야, 전공관련 자격증, 관련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생활과 진로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신입생과 재학생들이 학과 로드맵을 통해 자신의 정한 진로목표에 맞춰 어떤 교과목을 수강하고 비교과 프로그램을 신청해야 하는지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김은아 대학일자리센터장은 “학과 커리어로드맵을 각 학과 홈페이지에 탑재해 대학생활 적응과 전공분야별 진로분야 탐색을 스스로 설계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고, 취업설계를 구체화해서 진출분야에 맞는 체계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자 기자 tok6577@naver.com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톡톡뉴스 홈페이지(http://www.newstoktok.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tok657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