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옥과면 행정복지센터, 우암어린이집 원생들 견학
김미자 기자
2022년 06월 22일(수) 10:31
[톡톡뉴스]지난 21일 곡성군 옥과면 행정복지센터가 행정 서비스 견학을 온 어린이들로 북적였다.

이날 방문은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현장을 경험하기 위한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옥과면 소재 전남과학대학교 부설 우암어린이집 원생 20여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은 행정복지센터 담당별 업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민등록 및 민원 서류 발급 등 일상에 필요한 행정 서비스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직접 확인했다.

특히 어린이들은 생활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분류하고 처리하는 과정과 방법을 배우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환경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많은 물품들이 재가공되어 다시 사용된다.”라고 설명하자 한 어린이가 “그럼 모든 쓰레기들이 다시 태어나는 거냐”라고 질문하기도 했다.

우암어린이집 정재화 원장은 “우리 동네에는 어떤 관공서가 있고, 그곳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현장학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었다. 바쁜 업무 중에도 친절하게 설명해준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옥과명 행정복지센터 김재만 면장은 “이렇게 많은 아이들이 면 행정에 관심을 가지고 찾아줘 반갑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미자 기자
        김미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톡톡뉴스] 홈페이지(http://www.newstoktok.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tok6577@naver.com / newstoktok@daum.net